후지필름, 80주년 기념 전문가급 미러리스 카메라 'X-T1' 발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 fujifilm.kr)는 세계 최대 배율과 세계에서 가장 짧은 타임랙을 가진 뷰파인더를 탑재한 전문가급 렌즈교환식 카메라 X-T1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후지필름이 올해 80주년을 맞아 첫 공개한 X-T1은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새로움을 가미한 디자인으로 카메라 유저들의 관심과 구매욕을 불러일으킬 야심작이다. 자체 개발한 센서와 프로세서로 구현하는 최고의 화질과 빠른 조작성능은 물론,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탑재되어 실내 스튜디오 인물사진부터 자연풍경, 빠른 움직임의 스포츠까지 폭넓은 촬영범위를 지원한다. 후지필름은 견고한 마그네슘 바디의 새로운 스타일과 DSLR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내세워 전문가를 타깃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X-T1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멋을 풍기는 디자인에 직관적인 다이얼 배치로 훌륭한 조작감까지 더했다. 노출보정, 셔터스피드, 감도, 측광버튼, 드라이브 모드 등 상판에 5개의 아날로그 다이얼을 제공해 전원을 켜지 않고 다이얼 조작만으로 기본 설정이 가능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배율에 밝고 선명한 뷰파인더를 탑재했다는 점도 주목된다. DSLR카메라까지 통틀어 세계 최대 크기의 0.77배율, 시야율 100%의 236만 화소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해 눈으로 보는 그대로를 촬영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타임랙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인 0.005초로, 찍는 순간 뷰파인더를 통해 촬영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밝은 곳은 물론 어두운 곳에서도 초당 54프레임을 제공해 잔상 없이 선명하게 촬영이미지를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디지털 스플릿이나 포커스 피킹 등 초점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듀얼 디스플레이'와 자동으로 이미지가 전환되는 '버티컬 뷰'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뷰파인더의 기능을 극대화한다.
또 후지필름이 자체개발한 'X-Trans CMOS Ⅱ' 센서와 'EXR 프로세서 Ⅱ'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조작 성능을 자랑한다. 위상차 AF(오토포커스)를 지원하며 0.08초의 빠르고 정확한 AF를 비롯해 초기 구동속도 0.5초, 셔터타임랙 0.05초 등 빠른 반응속도로 최적의 촬영 조건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가는 초당 8연사의 트래킹AF를 지원해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포착할 수 있다. 조리개를 조여도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한 LMO(Lens Modulation Optimizer) 프로세싱 등 후지필름의 기술력이 집약된 기존 성능 역시 그대로 구현한다.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한편 방적, 방한까지 가능해 날씨나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한 것 또한 강점이다. 바디와 함께 3개의 생활방수 줌 렌즈도 출시 예정이다. (생활방수 지원 렌즈: XF18-135mmF3.5-5.6 R OIS WR, XF16-55mmF2.8 R OIS WR, XF50-140mmF2.8 R OIS WR)
촬영 편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와이파이(Wi-fi) 기능에는 리모트 슈팅 컨트롤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무선통신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촬영, 동영상, 터치 AF 및 셔터스피드, 조리개 등 카메라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UHS-II SD 카드에 대응하는 카메라라는 점도 돋보인다. 바디가 UHS-II SD 카드 슬롯을 지원해 촬영이미지를 빠른 속도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세로 배터리 그립을 지원해 촬영 용이성과 그립감을 한층 높여주며 배터리 수명도 2배로 늘려준다. 104만화소 3인치 틸트액정을 채용한 점도 눈에 띈다.
그 밖에 타임랩스(꽃이 피는 과정, 교통의 흐름, 일출 등 영상 느낌이 나도록 사진을 촬영)를할 수 있는 인터벌 촬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1080/60P의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450g으로 가벼워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색상은 블랙 한 가지로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일 및 가격은 미정이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임훈 부사장은 "X-T1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기술력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80주년을 대표해 자신 있게 내놓는 제품인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X-T1과 함께 X마운트 렌즈 로드맵 최신버전도 공개했다. 지난 1월 공개한 XF56mmF1.2R와 올해 안에 공개 예정인 5종을 포함한 총 17종의 X마운트 렌즈를 선보였으며, 후지필름은 이로써 칼자이즈 렌즈 3종을 포함해 총 20종의 렌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