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8일 금요일

美 항공사 보잉, 보안에 특화된 스마트폰 '보잉블랙' 출시 예정

세계 최대의 항공업체 미국 보잉사가 007 영화속 주인공 제임스 본드가 사용할 법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27일 월스트리트저널(WSJ)는 보잉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스마트폰 출시 계획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잉사가 출시할 스마트폰 이름은 '보잉블랙'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보안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통화시 음성이 암호로 바뀌어 전송되며, 기기를 불법으로 취득한 사람이 기기를 분해하려 할 경우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여기에 더해 스마트폰 자체를 불구로 만드는 '자가 파괴' 기능까지 갖춘 것으로 전해졌다.
가로 2.7인치, 세로 5.2인치로 아이폰5S와 크기가 비슷한 '보잉블랙'은 듀얼 심(SIM) 카드를 사용해 여러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으며 3G, 4G LTE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보잉블랙'은 일반 소비자에게는 판매되지 않는 특수 스마트폰으로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출시 시기는 올 가을경으로 점쳐지고 있다.

'갤럭시S9·S9 플러스' 출시 준비 척척…듀얼심 버전 中인증 통과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가 중국 3C 인증을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중국 3C 인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인증을 통과한 갤럭시S9 시리즈는 SM-G9600 / DS 및 SM-G9608 / DS 등 2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