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원' 삼성-애플 제치고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축제 'MWC 2014'를 주관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는 25일(현지시간)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HTC 원'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GMA는 모바일 전문 애널리스트와 기자들로 구성된 GSMA 어워드 선정위원회가 글로벌 주요 휴대폰 제조사와 통신 서비스사 등을 대상으로 매년 어워드를 선정, 발표한다.
영국 배우이자 코메디언인 제임스 코든이 진행한 이날 행사는 ▲연결생활 ▲최고의 모바일 서비스 ▲사회 및 경제 발전 기여 ▲올해의 애플리케이션 ▲최고의 모바일 기기 ▲최고의 모바일 기술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이날 'HTC 원'은 올해를 대표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단은 "가장 개선된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완벽하고 차별화된 인터페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최고의 저가형 스마트폰에는 '루미아 520'이, 최고의 피처폰에는 내구성과 긴 배터리 시간, 그리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노키아 105'가 각각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고의 모바일 태블릿에는 MWC 2014에 참가하지 않은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가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