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아이패드용 오피스 공개.. 오피스365 가입자들은 편집도 가능

마이크로소프트(MS)가 그동안 아이패드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아이패드용 오피스를 공개했다.
27일 (현지시간) 사티야 나델라 MS CEO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아이패드용 오피스 출시를 발표했다.
터치 환경에 최적화된 아이패드용 오피스는 MS워드와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으며 문서는 MS의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할 수 있다. 다만, 오피스365 가입자들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비가입자들은 문서와 스프레드 시트, 프리젠테이션 등을 읽거나 볼 수만 있다.
그동안 윈도 우선 정책을 펼쳐온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우선 정책은 나델라 CEO 취임 이후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윈도 생태계 중심 전략 대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전략으로 노선을 바꾼다는 것이다.
나델라 CEO는 “MS는 모두가 어떤 기기에서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향후 MS의 정책 방향을 암시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MS가 아이패드용 오피스를 출시함으로써 막대한 이윤을 창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관련 번스타인 리서치의 마크 몰들러 분석가는 "판매된 아이패드 중 10%에만 오피스 프로그램이 탑재된다고 해도 150만 유저로부터 11억~15억 달러의 이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