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 기반 무료 TV 스트리밍 서비스 준비중

아마존이 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무료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아마존이 연 99달러의 아마존 프라임 유료 가입자를 위한 인스턴트 비디오 서비스와 별도로 광고를 기반으로한 무료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이 준비하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해, 라이선스된 콘텐츠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존은 이를 위해 지난해 자체 선보인 드라마 베타스(Betas) 제작팀과도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베타스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벤처기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아마존은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에 쇼핑몰 사이트 방문 고객에게 광고가 담긴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보여줄 계획도 있다. 예를들면 '브루스 스프링스턴'의 CD를 검색하면 ‘본 인 더 유에스에이(Born in the U.S.A.)’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겠냐고 물어보는 식이다.
한편 아마존은 다음달 2일 뉴욕에서 이벤트를 열고 애플, 구글 등에 맞설 비디오 스트리밍 기기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