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가상현실 기기 업체 '오큘러스VR' 2.5조원에 인수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 SNS 페이스북이 가상현실(VR) 기기 업체 '오큘러스 VR'을 23억 달러(2조5000억원)에 인수했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를 게임뿐만 아니라 스포츠 중계, 원격 학습, 원격 진료 등을 위한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25일(현지시간)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오큘러스 VR' 인수 소식을 전했다.
인수 조건은 현금 4억 달러, 페이스북 주식 2310만 주(16억 달러), 조건부 분할지급으로 3억 달러이며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를 인수한 후에도 독립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2년 설립된 오큘러스 VR은 가상현실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 기기는 머리에 착용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Head Mount Display)로, 주로 3차원 게임 등 가상현실 구현에 사용된다.
지난해 3월 시제품으로 선보인 바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는 이르면 올 연말 쯤 일반 소비자용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