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5축 손떨림 보정 콤팩트 카메라 STYLUS SH-1 출시

올림푸스한국(www.olympus-imaging.co.kr)은 세계 최초로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는 콤팩트 카메라 STYLUS(스타일러스) SH-1(이하 SH-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H-1은 콤팩트 카메라 최초로 사진 촬영과 영상 촬영 모두에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영상 촬영 시 광학식 보정뿐 아니라 전자식 보정도 가능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 기능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나 삼각대 없이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걷거나 흔들리는 차량 내에서 촬영할 때도 안정적인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배율 광학 24배줌(48배 울트라줌) 렌즈를 탑재, 25mm 광각 초점 영역부터 600mm 망원 영역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다. 여기에 16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올림푸스 플래그십 카메라인 OM-D E-M1과 동일한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인 TruePic VII을 탑재, 선명하고 정교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더욱 강화됐다. 움직임이 빠른 스포츠 장면 등에서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초당 60 프레임의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물체의 궤적을 장시간 촬영해 20초로 단축시켜 재생시키는 '타임 랩스 무비' 기능을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중에도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고속 영상 촬영 모드'에서 초당 240, 120 프레임의 촬영도 가능해 슬로우모션 효과도 매끄럽게 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는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 PEN 시리즈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상부나 주요 조작부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카메라의 금속 바디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고, 부드러운 가죽으로 카메라 전면을 감쌌다. 특히 조작성 향상을 위해 카메라 바디 전면과 후면 모두에 그립을 부착했으며, 모드 다이얼을 적용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은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공유할 수 있다. 올림푸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OI.Share(OLYMPUS Image Share)를 설치하면 스마트기기를 리모컨처럼 활용해 간단한 줌 조작이나 자동 초점을 맞춰 셔터를 누르는 등의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포토스토리 ▲7종류의 아트필터 ▲수동 모드(M) ▲ 인터벌 촬영 기능 ▲ISO 6400 ▲ 파노라마 등 다양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지원된다.
색상은 블랙, 실버 두 종류로 오는 6월 2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