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개방형 건강관리 플랫폼 '디지털 헬스' 공개

삼성전자가 개방형 건강관리 플랫폼 '삼성 디지털 헬스'를 공개하고 헬스 사업, 모바일 기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을 결합하기 위한 포석을 마련했다.
삼성전략혁신센터(SSIC)는 2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SF재즈 센터에서 '몸의 목소리'(Voice of the Body) 행사를 열고 이 회사의 '라이프 케어' 비전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삼성 디지털 헬스'는 인체의 신호를 감지하는 센서, 이를 통한 데이터 수집, 수집된 데이터의 분석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하드웨어 플랫폼으로는 손목밴드 형태의 기기인 '심밴드'(Simband)를,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는 '사미'(SAMI·Samsung Architecture for Multimodal interactions)'를 각각 선보였다.
심밴드는 첨단 생체센서가 달려 있어 심장박동수, 호흡, 혈압 등 인체의 각종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장치다. 이를 통해 수집된 방대한 인체 정보는 사물인터넷(IoT) 망을 통해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송되는데, 이 데이터를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분석함으로써 또 다른 형태의 가치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것이 사미의 역할이다.
특히 사생활 보호와 보안 유지를 위해 이렇게 수집·분석되는 개인 정보는 특정 업체가 아니라 각 개인이 직접 보유·관리토록 하겠다는 것이 삼성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내에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의 베타 버전 배포와 또 올해 4분기에 사미 플랫폼 개발자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심밴드와 사미의 알파(폐쇄 시험) 버전은 선별된 일부의 파트너에 이미 전달돼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상용화 일정은 파트너들에게 달렸다"는 이유로 정확한 상용화나 제품 시판 로드맵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일정으로 보아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3년 내에 상용화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