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워치, 무선 충전 기술 탑재?

애플의 스마트워치 '아이워치'에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될 것이란 주장이 등장했다.
29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는 중국 매체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 공급사인 룩스쉐어(Luxshare)에서 애플에 인증을 받기 위해 아이워치용 무선 충전 코일 시제품을 보냈다. 또 아이워치의 생산시기는 올 하반기라고 전했다.
애플 아이워치 시제품의 배터리 수명은 1~2일로 알려졌다. 애플은 배터리 수명을 4~5일로 늘리기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지난 2월 뉴욕타임스는 애플이 아이워치의 고민 거리 중 하나인 배터리 수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워치 화면에 태양광 충전 장치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를 내보내기도 했다.
아이워치는 애플이 다음주 초 열리는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iOS8의 헬스북(Healthbook) 앱이 기본 탑재돼 사용자의 심박동수, 혈압 등을 비롯한 주요 신체 상태를 측정하고 피트니스 및 운동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