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인치 '아이폰6' 사파이어 탑재 안될 듯.. 5.5인치 모델은 가능성

애플의 4.7인치 아이폰6에 사파이어 글래스가 채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28일(현지시간) 외신은 5.5인치 아이폰이 12월에 출시될 것이며 4.7인치 아이폰6 전면 패널에 사파이어 글래스가 채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4.7인치 아이폰6는 9월 출시가 매우 유력하지만, 이경우 사파이어 생산 업체들은 6월부터 폭스콘, 페가트론 등 아이폰6 제조사들에게 사파이어 글래스 전면 패널을 공급해야 한다. 하지만 시장조사기관 분석가들이 공급망을 분석한 결과, 그런 움직임은 포착이 안됐다는 것이다.
영국의 더 레지스터는 “애플의 공급망을 추적한 결과 사파이어 글래스 제조사들이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있다는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으며, 고릴라 글라스를 공급하는 코닝의 주문량도 줄어들지 않았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사파이어 생산 업체의 생산 수율이 낮아 사파이어 글래스가 일부 '아이폰6'에 한정 공급될 것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이경우 연말 출시가 예상되는 5.5인치 일부 모델에 탑재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