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포르쉐 카이엔과 BMW X6 잡을 SUV '레반테' 만든다

마세라티가 프리미엄 SUV '레반테(Levante)'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내용을 싣은 영국의 autocar는 마세티가 포르쉐 카이엔과 BMW X6을 잡을 SUV '레반테'를 만들고 있다고 다뤘다. 레반테는 앞서 콘셉트카로 선보였던 쿠방(Kubang)의 양산형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형 컴팩트 4도어 세단인 기블리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4륜 구동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반테는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의 차체를 공유할 것으로 보이며, 고장력 알루미늄 강판과 서스펜션을 적용해 SUV로서의 차체 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설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엔진은 3 리터의 6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에 터보차저를 얹은 415 마력 모델과 3.8 리터 8기통 트윈터보 차저를 올린 537 마력, 3 리터 6기톨 디젤 엔진에 터보차저를 더한 275 마력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로 이들 엔진은 기블리S Q4와 기블리 디젤, 올 뉴 콰트로포르테S Q4, 올 뉴 콰트로포르테 GTS에 적용되고 있는 사양이기도 하다.
마세라티의 SUV 레반테는 내년 말에 출시될 전망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