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GLA 클래스 이을 SUV, 'GLK' 내놓는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SUV로 'GLK 클래스'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의 autocar는 GLK 클래스가 내년 중 영국에 출시될 것임을 메르세데스 벤츠측을 통해 확인했다고 기사를 싣기도 했다. 당시 코드명으론 X253으로 불렸던 메르세데스 벤츠의 GLK 클래스는 아우디 Q5와 BMW X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트와 경쟁할 차종으로 예상돼 왔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말하는 라이벌은 다른 모양이다. BMW X3보다 한 체급 놓은 BMW X4다. 5인승 모델로 개발된 차량으로, 최근에 국내 출시된 GLA 클래스보다는 전장이 조금 더 긴 모델이다. 엔진은 터보차저가 추가된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디젤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변속기는 7단 혹은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GLK 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본사가 위치한 독일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에서 양산될 전망이며, 2015년 중에 영국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연비를 높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GLA 클래스는 2016년으로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