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완벽한 원형 디자인 스마트워치 'LG G워치R' 전격 공개

LG전자가 'G워치'의 후속 모델  ‘LG G워치R(LG G Watch R)’를 28일 공개했다.
‘LG G워치R’는 스마트워치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적용된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보다 적합하며, 가공성이 뛰어나 정교한 이미지 구현에 유리하다.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높다. 또,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 등도 감각적 디자인에 힘을 보탰다.
‘LG G워치R’의 사양은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41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전작에서 제공했던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도 포함됐다.
‘LG G워치R’는 구글의 웨어러블 기기용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돼 음성 인식 기반의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화면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일정 검색, 메일 관리 등과 같은 대화형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전작에는 없었던 심박센서가 탑재된 점도 눈길을 끈다. 탑재된 심박센서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해준다. 또, 부재중 전화, 메시지, 미팅 일정, 날씨 정보 등에 대한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 IP67 인증을 획득한 ‘LG G워치R’는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는 방진(6등급) 기능과, 최고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7등급) 기능을 갖췄다. 또, 스트랩은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해,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다.
‘LG G워치R’은 내달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공개되며, 4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전작인 G워치가 26만 9000원에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G워치 R'은 이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수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