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 S', 3G 통화도 가능하네?

삼성전자가 다음달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하는 ‘삼성 언팩(Samsung Unpacked)’ 행사에 앞서 전략 스마트 손목시계 ‘삼성 기어S’(Samsung Gear S)를 28일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6번째 손목형 웨어러블 제품인 ‘삼성 기어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쓸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3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 등의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 기어S’의 주요사양은 1.0GHz  듀얼 코어 AP와 2.0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Curve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타이젠 운영체제(OS)가 탑재됐다.
‘삼성 기어S’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으며,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에도 3G 및 와이파이를 통해 편리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 ‘삼성 기어S’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수신되는 메시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메일, 부재중 전화 등 최근 소식과 일정, 알람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 기어S’의 내장 키보드와 음성인식 기능인 ‘S 보이스’를 통해 문자 입력이 가능해 ‘삼성 기어S’에서 받은 메시지에 답장을 바로 보낼 수 있으며,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도 있다. 특히 ‘삼성 기어S’는  탑재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손목 위에서 더 많은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교체형 스트랩을 적용해 ‘삼성 기어S’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스트랩은 시계줄 형태의 기본 스트랩과 팔찌 형태의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패션 아이템으로써의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협력해 웨어러블 기기만으로 피트니스 관리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최초로 선보여, SNS와 연동해 친구들끼리 운동량을 비교할 수 있고 운동 중에도 지도 확인 및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