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의 새기능 '시리야' 보안문제 발견, 잠금상태 우회 가능

siriya.JPG
애플이 iOS8 부터 제공한 신기능 '시리야(Siri야)'가 심각한 보안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리야는 충전 상태일때 잠금해제 없이 시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iOS8과 iOS 8.0.2에 포함된 기능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리를 통한 각종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잠금상태에서 작동하도록 개발한 기능에서 심각한 보안 문제가 발견되었으며 이로 인해 시리야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 동의 없이도 잠금 상태를 해제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소식을 처음 전한 유투브 채널 EverythingApplesPro은 iOS 8 뿐만 아니라 iOS 8.0.2에서도 같은 문제를 발견했다며 이를 직접 시연한 영상과 방법을 유투브에 등록했다.
외신들은 이번 문제가 시리야의 버그가 아닌 홈버튼에서 터치ID를 인식해 잠금이 풀린 정상적인 처리일 가능성을 제기했지만 EverythingApplesPro가 올린 영상에는 그들이 소개한 방법대로 확인한 결과 실제로 잠금이 해제됐다는 덧글이 등록된 상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