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년 플렉서블 태블릿PC 출시 가능성

삼성전자가 내년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태블릿PC를 출시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30일 국내 한 매체는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삼성디스플레이는 A3라인(6세대, 1천500x1천850mm)에 태블릿PC나 TV 등 대형 패널 양산에 유리한 하이브리드 봉지기술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브리드 봉지기술은 무기물(Inorganic)과 유기물(Organic)로 구성된 적층구조를 레진으로 코팅한 후 필름을 붙이는 기술로 기존에 사용된 박막 봉지기술보다 수율이 높아 태블릿PC 사이즈의 패널 양산에 유리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또 매체는 업계 관계자를 인용, 지난 6월 갤럭시탭S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가 향후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플렉서블 태블릿PC 출시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초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전시회(CES) 2014에서 자유롭게 접을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바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