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셰어 플레이 업데이트 대박 예감? 게임 하나로 친구와 즐긴다

지난 10월 28일부터 제공 중인 PS4 (PlayStation 4) 시스템 펌웨어 2.00 업데이트에서 '셰어 플레이(Share Play)'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셰어 플레이는 PS4 사용자가 자신이 보유한 게임을 다른 PS4 사용자와 공유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쾌적한 인터넷 연결이 보장 되는 PS 플러스(PlayStation Plus) 서비스 이용자라면 사용 가능하다.
PS4 구동 중 듀얼쇼크 4 컨트롤러에 있는 '셰어(Share)'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셰어 플레이 옵션이 나타나는데, 그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파티가 생성 되고 친구를 초대해 셰어 플레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셰어 플레이 초대자는 '호스트(Host)', 초대 받은 친구는 '게스트(Guest)'로 지정 된다.
셰어 플레이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 화면이 실시간으로 게스트의 PS4 화면에도 전송 되며 게임 중 호스트가 파티 메뉴에서 게스트에게 컨트롤러 건네기 옵션을 선택하면 게스트에게 게임 플레이 권한을 줄 수 있다. 2명 이상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단순히 대신 플레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물론 아무런 제약이 없는 것은 아니다. 게스트에게 제공 되는 게임 화면은 본래 화질보다 품질이 감소하며 해상도는 최대 720p, 초당 프레임은 최대 30프레임으로 제한 된다. 특히 인터넷 속도에 따라 화질이 변화 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본래 화질과 극심한 차이가 날 수도 있다.
그리고 셰어 플레이 횟수 자체는 제한이 없지만 한 번에 연속으로 이용 가능한 시간은 1시간이며,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셰어 플레이 세션을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 외에 보안상 이유로 호스트의 개인정보는 게스트 측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호스트는 게스트를 언제든 셰어 플레이 파티에서 내보낼 수 있다. 또한 게임 개발사 측에서는 스포일러 부분은 게스트의 게임 화면에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셰어 플레이 종료 후에는 게스트 측 PS4의 PS 스토어에 플레이 했던 게임의 상품 링크가 표시 된다.
따라서 게이머 입장에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기거나 괜찮은 게임인지 알아볼 수 있으며, 특히 게임 진행이 막힌 경우에는 실력자의 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