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5월 개발자회의서 '안드로이드 페이' 공개.. 애플 페이 정조준

구글이 구글 월렛 외에 다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오는 5월 28일 개최되는 개발자회의(I/O)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페이'로 불리는 결제 API를 공개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페이는 NFC를 기반으로 하는 구글의 결제 서비스로 서드파티 앱 개발사들은 이번에 배포된 API를 이용해 자사 앱에 안드로이드 페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페이 API는 구글의 호스트 카드 에뮬레이터(HCE)를 사용해 소매점에서 탭 앤 페이(tap-and-pay)'방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자신의 신용카드 또는 직불 카드에 정보를 추가한 후 한번의 탭 만으로 앱에서 모든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구글의 또 다른 결제 서비스인 구글 월렛은 계속 서비스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미국 3대 이동통신사들은 구글 월렛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선탑재 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구글의 안드로이드 페이는 애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애플 페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지만 삼성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