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자체 개발 OS· 세계 최초 LTE 탑재 스마트워치 공개

LG전자에서 세계 최초 LTE 통신이 탑재된 스마트워치를 선보인다.
26일 LG전자는 오는 3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에서 LTE 통신이 탑재된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Urbane) LTE’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LTE 통신모듈이 탑재된 ‘LG 워치 어베인 LTE’는 스마트폰 대신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VoLTE 통화와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것이 특징.
이를 위해 LG전자는 일반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동시에 가능하고 위치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음성메시지 서비스 ‘LTE 무전기’ 기능도 탑재했다. 
또, LG전자는 NFC(근거리무선통신)기반 월렛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스마트워치에 탑재했다. 스마트폰 없이도 ‘LG 워치 어베인 LTE’만 NFC 결제기기에 갖다 대면, 충전과 결제가 가능하다.  NFC 결제기기가 있는 대중교통, 편의점, 영화관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결제 시 사용금액과 잔여금액도 실시간으로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보여준다.
특히, 관심을 모으는 것은  ‘LG 워치 어베인 LTE’에는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LG 웨어러블 플랫폼’이 탑재된 점이다. 이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전작 대비 1.7배 늘어난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해 하루 정도(일반 사용자 일 평균 통화시간 기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전지킴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자동 번역 기능, 자이로, 가속도, 나침반, 기압, 심박, GPS 등 다양한 센서를 갖췄다.
또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 LTE’ 측면에 3개의 물리 키(용두)를 적용했다. 상단 키는 ‘퀵세팅’버튼으로 배터리사용량, 밝기, 음량, 통신연결상태 등을 세팅할 수 있는 설정화면을 보여준다. 
가운데 키는 시계화면 모드와 앱 리스트 모드를 간단히 변환해 준다. 하단 키는 짧게 누르면 ‘뒤로가기’기능을 실행하고 길게 누르면 ‘안전지킴이’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LG 워치 어베인 LTE’는 스크래치,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와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을 적용했으며 워치 바디 상단 부는 스피커를 내장했고 하단 부는 마이크를 장착했다. 또,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도 탑재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