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 승객앱 출시..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 시작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콜택시 '카카오택시'가 오늘(31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카카오택시는 택시 기사와 승객을 빠르게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우버택시와는 달리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과 협력해 서비스 되는 점이 다르다
31일 출시된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을 설치한 후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현재 위치가 출발지로 자동 설정되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지만 입력하고 호출을 선택하면 된다. 
간단한 사용 방법은 배차된 택시 기사가 카카오택시 앱을 통해 승객에게 전화를 걸면, 기사의 휴대전화에는 승객 연락처가 일회용 안심번호로 보여진다. 
기사와 승객 간 메시지 전송도 카카오택시 앱 내에서 가능하다. ‘5분 뒤 도착합니다’, ‘출발지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와 같이 자주 쓰이는 문구들이 기사용과 승객용 앱 각각에 기본 탑재 돼 있어 선택이 용이하다. 
대화 내역은 목적지 도착 시점에 모두 삭제되며 늦은 시간 귀가를 걱적하는 가족을 위해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출발지와 목적지, 탑승 시간과 차량 정보 등을 전송하는 안심 메시지 보내기도 지원한다.
서비스 향상을 위해 목적지에 도착하면 기사와 승객은 앱 내에서 서로를 평가할 수 있으며, 누적 평가 결과가 우수한 이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진다. 불친절 택시 기사나 택시를 호출하고 연락없이 나타나지 않는 승객 등 서비스 환경을 저해하는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현재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앱은 4월 중 출시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