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페이' 발표…구글·애플·삼성 모바일 '쩐의전쟁' 시작

구글이 28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개막한 '구글 I/O 2015' 컨퍼런스에서 구글 월렛을 대체할 새로운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안드로이드 페이'를 발표했다.
안드로이드 페이는 안드로이드 M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미국 4대 카드사(마스터카드, 비자, 아메리칸 익스페레스, 디스커버)카드를 등록해 비접촉식 NFC 결제단말기가 있는 매장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보안은 안드로이드 M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하며 서비스 초기단계에서는 70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이 지원될 것으로 알려졌다.
안드로이드 페이는 포인트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자판기에서 안드로이드 페이로 코카콜라를 구입하면 '마이코크리워드(MyCokeRewards)'가 안드로이드 페이로 적립된다. 또, 도미노 피자, 던킨 노너츠 등 1000개 이상의 앱이 안드로이드 페이 결제를 지원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페이는 미국 AT&T, 버라이즌, T모바일에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탑재된다. 이는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 페이와 경쟁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로 평가받고 있다.
올 여름 출시될 삼성페이는 NFC방식 외에 마그네틱보안전송(MST)를 지원해 범용성에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갤럭시S6 시리즈만 지원한다는 단점이 있다. 삼성페이의 미국 성공 여부는 전적으로 갤럭시S6 시리즈의 미국 판매량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