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차세대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M' 베일벗다…주요 특징은?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M'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28일(현지시간) 구글은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개막한 '구글 I/O 2015' 컨퍼런스에서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M' 프리뷰를 발표했다.
'안드로이드 M'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지금까지 제조사가 별도로 넣어야 했던 지문인식 기능을 OS 차원에서 지원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현재 고가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지문 인식 기능 보급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 '안드로이드 M'에는 구글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안드로이드 페이'를 지원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는 NFC가 내장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 비접촉식 NFC 결제단말기가 있는 매장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절전 모드보다 더욱 향상된 도즈(Doze) 모드라는 새로운 모드도 지원한다. 구글에 따르면 넥서스9로 테스트했을 때 도즈 모드 설정시 배터리 수명이 50%까지 향상됐다고 한다.
이외에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승인도 위치, 카메라, 마이크, 연락처, SMS, 전화, 일정 등으로 대폭 간소화 됐으며 앱의 데이터 접근 허용방법도 간편해졌다.
'안드로이드 M' 정식 버전은 올 가을경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