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9 나노 출시

AMD는 그래픽카드 설계 기술의 한계에 도전하는 자사의 차세대 기술 기반 GPU인 라데온™ R9 나노(Radeon™ R9 Nano)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존하는 가장 빠른[i] 미니 ITX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R9 나노는 저소음 및 초소형 설계를 바탕으로 거실 PC 환경에서도 4K(UHD)급 화질을 선사한다.

지난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E3 게임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AMD 라데온™ 나노는 코드네임 피지(Fiji)로 명명된 AMD의 차세대 그래픽 칩셋을 탑재한 제품으로, AMD 라데온™ R9 퓨리(R9 Fury)와 AMD 라데온™ R9 퓨리 X(R9 Fury X)에 이어 세 번째로 피지칩을 탑재한 그래픽카드다. 

AMD 라데온™ R9 퓨리 시리즈는 HBM(High-Bandwidth Memory) 메모리를 탑재해 PC 게이밍 시장에 전환점을 제시한 피지칩 기반의 제품군이다. 본 제품군은 HBM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전력 효율성은 물론, 초고화질 구현이 가능한 고성능을 제공하며, 최적의 VR 경험과 매끄러운 게임플레이로 전 세계 PC 게임 마니아들에게 폼팩터 분야의 혁신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R9 나노의 전력 소비는 175 와트로, 이전 세대 하이엔드 제품군인 AMD 라데온™ R9 290X 와 비교해 30% 높은 성능과[ii] 30% 낮은 전력 소비를[iii] 동시에 구현한 현존 최강의 미니 ITX 그래픽카드다. 또한, 6인치(16.5cm)에 불과한 초소형 제품으로 공랭 방식의 보드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가정용 DVR 시스템이나 콘솔 게임기보다 작은 크기의 고성능 PC 제작이 가능한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게이머와 PC 모더(Modder), 시스템 통합(SI) 사업자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콤팩트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초소형 폼팩터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스 사업부 총괄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부사장은, “이번 라데온™ R9 나노 그래픽카드 출시를 통해, 거실에서도 저소음, 초소형 PC를 활용해 최신 게임을 4K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다이렉트X® 12(DirectX® 12)와 벌칸™(Vulkan™) 등 차세대 API를 지원하는 게이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단연 독보적인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탁월한 성능의 AMD 라데온 R9 그래픽 제품군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AMD의 라데온™ 그래픽 제품군은 탁월한 성능과 차별화된 그래픽카드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PC 게이밍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했다. 이는 곧 PC 게이밍 분야의 혁신을 의미한다 ”라고 밝혔다.

차세대 AMD 라데온 R9 그래픽카드 제품군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미화 $199 - $649[iv]로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다. AMD의 라데온 R9 시리즈는 동급 최강의 4K 게이밍 환경을 구현하는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어 프리미엄급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R9 Nano 그래픽카드의 표준 가격은 미화 $649로 책정되어 있으며, 2015년 9월 7일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