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2', '크롬캐스트 오디오' 발표, 무엇이 변했나?

crcast2_a.jpg
구글이 크롬캐스트2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발표했다.
크롬캐스트2는 전작인 크롬캐스트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자인과 편의성을 개선한 후속 제품으로, HDMI 포트의 공간적인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본체에 HDMI 포트를 내장한 스틱형 디자인 대신 HDMI 포트를 케이블 형태로 변경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본체 크기는 검지 손가락 보다는 조금 작은 정도이며 2.4Ghz/5Ghz 802.11ac로 업그레이드된 듀얼 WiFi 네트워크를 통해 좀 더 먼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캐스팅이 가능해 졌다.
크롬캐스트2를 직접 사용해 본 외신들은 디스플레이 출력 품질이 기존과 동일하다고 평가했지만 1080p30이 한계였던 프레임 제한이 60p로 업그레이드 됐는지는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은 종전 모델과 동일한 35달러로 발표됐다.
구글은 크롬캐스트2와 함께 무선 오디오 기능을 실현할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새롭게 출시했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블루투스 같은 무선 오디오 기능이 없는 구형 오디오 기기에서 무선 오디오 기능을 실현하기 위한 제품으로, 3.5파이 아날로그 출력이나 광출력 단자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보다는 나은 음질을 구현할 수 있어 구형 오디오 기기 사용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은 크롬캐스트2와 동일한 35달러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