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 스마트폰·태블릿, 다음주부터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다음 주부터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받는다.
30일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다음 주부터 넥서스5, 넥서스6 스마트폰과 넥서스7, 넥서스9 태블릿PC에 대해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OS는 앱을 실행하는 중에 소프트키(가운데 ‘O’)를 길게 누르면, 구글나우(Google Now)가 앱 화면 내용을 분석해 관련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멀티태스킹 기능 ‘나우온탭(Now On Tap)’ 기능과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은 앱의 자동 동기화를 제한해 소모전류를 아껴주는 ‘앱스탠바이(App Standby)’ 기능이 탑재됐다.
또, 최초 앱 다운로드 시, 노출을 원하지 않는 개인정보(주소록, 사진, 네트워크정보 등)까지 일괄 동의하지 않고 나중에 선택적으로 동의하면 되는 ‘앱퍼미션즈(App Permissions)’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구현했으며 롤리팝에서 발생했던 램 누수 문제도 해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글이 공개한 화웨이 넥서스6P와 LG전자 넥서스5X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가 사전설치되어 출시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