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과 UE4가 만나면 대박, 고퀄리티 격투 데모씬 공개

ue4_ar.jpg
뛰어난 그래픽 품질로 유명한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4(UE4)'에 증강현실 플러그인을 조합해 만든 데모 영상이 화제다.
지난 15일 유투브에 등록된 이 영상은 모니터와 스마트폰, 머그컵이 올려져 있는 일반적인 책상 위에서 증강현실로 나타난 캐릭터들의 격투 모습을 담고 있는데 캐릭터의 디테일이나 음영, 그림자 모두 영화 속 CG와 비교될 만큼 상당한 수준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정도 품질로 증강현실 게이밍이 구현될 수 있다면 가상현실 이상의 경험도 가능할 전망인데 해당 영상을 공개한 개발자는 갤럭시S4 미니에서 증강현실로 구현한 의자를 실시간으로 랜더링하는 데모까지 공개한 상태다.
데모 제작에 사용된 증강현실 플러그인 '언리얼4AR'은 윈도우와 OSX,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지원하며 언리얼엔진 v4.9와 v4.10과 호환이 가능하다.
현재는 v1.3 리비전1이 공개된 상태로 오픈소스 ARToolkit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데모 제작을 제외한 개인이나 상업용도로 사용할 경우 99달러와 249달러의 라이센스를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