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S'에서 달라지는 것들…5.8인치·아몰레드 스크린·무선 충전 기능 제공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아이폰7S(가칭)은 올해 출시될 아이폰7와 매우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은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궈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2017년에 아이폰4와 같은 글래스 소재가 적용되고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밍치궈는 보고서에서 애플이 글래스, 세라믹, 플라스틱 소재를 놓고 검토하고 있지만, 글래스를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아이폰7S 전면과 후면에 글래스가 측면에는 메탈 프레임이 적용되면서 더욱 좁아진 베젤과 향상된 그립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아이폰7S 라인업에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와 기존 5.5인치 모델보다 더 작아진 5.8인치 모델이 새롭게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S7 엣지가 아이폰6S 플러스와 동일한 5.5인치지만, 베젤이 사라지면서 크기는 훨씬 작아진 것과 같은 이치다.
또, 아이폰7S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최근 애플은 미국 에너저스(Energous)사의 와트업(WattUp) 무선충전 기술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취득했다.
와트업 기술은 별도의 충전패드 없이 스마트폰과 와트업 기기내에 전용칩을 내장해 15피트(약 4~5m) 거리에서 충전을 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2년 주기로 아이폰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있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7에서는 3.5mm 헤드폰 잭이 사라지면서 두께가 1mm 정도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길 경우 2년 연속 디자인이 변경되는 셈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