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SDK 1.3 공개, 비동기 타임워프(ATW) 지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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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러스가 리프트 예판 물량 배송에 맞춰 비동기 타임워프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SDK (버전 1.3)을 공개했다.
오큘러스 SDK에 추가된 비동기 타임워프는 화면 재생 중 손실되는 프레임이나 VSync와 맞지 않아 나타나는 저더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기술로, 이미 랜더링한 프레임을 재활용해 이러한 손실을 보존하는 방식이다.
VR 어플리케이션 성능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코드 수정도 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VR 구현에 핵심적인 기술로 소개된 바 있다.
수치적인 차이로는 비동기 타임워프 적용 전후 약 5% 정도의 손실 프레임을 보상할 수 있었으며 저더 감소 효과도 최소 20배에서 최대 100배나 실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큘러스가 비동기 타임워프 기능을 지원하는 SDK 1.3을 배포함에 따라 엔비디아와 AMD 모두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드라이버를 각각 배포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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