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VR 생태계 조성 박차.. 안드로이드 이어 iOS용 카드보드 SDK 제공

구글이 iOS용 카드보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30일(현지시간) 전했다.
구글이 2014년 I/O에서 발표한 카드보드는 골판지 종이와 렌즈로 구성된 저가형 가상현실(VR) 기기로 스마트폰을 장착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SDK에 이어 이번에 iOS용 SDK가 출시됨에 따라 iOS 개발자들도 아이폰을 장착한 카드보드에서 시청할 수 있는 가상현실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문이 열린 것이다.
개발자는 새로운 SDK를 이용해 심해 바닷속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앱 등 사용자가 상하좌우를 둘러볼 수 있는 360도 동영상을 개발할 수 있다. 
외신들은 안드로이드와 iOS가 전 세계 모바일 OS 시장에서 97%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의 이번 iOS용 카드보드 SDK 출시는 의미 심장하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구글은 오는 5월 골판지 대신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카드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