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X1 카본 출시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 www.lenovo.com/kr)가 인텔 최신 6세대 코어 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씽크패드 X1 카본(ThinkPad X1 Carbon, 이하 X1 카본)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X1 카본은 더욱 얇고 가벼워졌지만 인공위성에 쓰이는 카본 소재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X1 카본은 이동이 잦은 기업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한다. 최대 인텔 6세대 코어i7 vPro 프로세서와 윈도우 10 프로를 탑재했으며 표준 SATA SSD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1TB PCle NVMe SSD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X1 카본은 14형으로 출시되었으며 두께 1.65cm와 무게 1.18kg에 불과하지만 인공위성과 동일한 등급의 첨단 소재인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얇지만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X1 카본은 500ml까지 견디는 씽크패드 누수 방지 테스트를 통과한 키보드를 장착하고 있다.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에 이르는 열충격 테스트를 포함해 총 12가지 군용 등급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어떤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X1 카본은 기업용 노트북에 걸맞은 수준의 보안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지문 리더기를 탑재하고 인텔 보안 기능 및 vPro 옵션으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TPM(Trusted Platform Module)으로 중요한 정보는 더욱 더 강력하게 암호화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14형 노트북인 씽크패드 X1 카본은 멋진 디자인을 갖춤과 동시에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며 “X1 카본은 최초로 1억대 판매 신화를 이룩한 씽크(Think) 브랜드의 결정체이다.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으로서 아무나 따라할 수 없는 혁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X1 패밀리 국내 런칭 행사에서 선보인바 있는 X1 카본은 현재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X1 패밀리 그랜드런칭 이벤트에 응모시 추첨을 통해 최대 순금 5돈의 X1 골드바를 받을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