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프로 듀오 출시, 타이탄X 보다 1.5배 빠르다

rpd.jpg
AMD가 '라데온 프로 듀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데온 프로 듀오는 AMD를 대표하는 고성능 GPU '피지 XT'가 바탕이 된 듀얼 GPU 그래픽카드로, 총 819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128개의 컴퓨트 엔진 구조를 통해 16.38TFLOPS의 강력한 연산 능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으며 AMD . 리퀴드VR 기술을 통해 최적의 가상현실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rpds.jpg
실제 성능은 경쟁사의 대표 제품 대비 약 1.5배 빠른 것으로 발표 됐으며 라데온 R9 295X2 대비 해서도 30% 이상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MD GPU만의 장점인 비동기 쉐이더 기술에서는 경쟁 제품 듀얼 GPU 보다 약 2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가상현실 시스템 성능을 평가하는 스팀VR에서도 최고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소개됐다.
rpdss.jpg
라데온 프로 듀오는 게임이 아닌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AMD 파이어랜더 기술을 활용한 3DS MAX의 경우 CPU 보다 약 15배 빠른 랜더링이 가능했고 영상 편집, 제작 분야의 블랙매직 다빈치 리졸브 12의 경우 듀얼 GPU 구조를 통해 2배 이상의 순차 노드를 운영할 수 있던 것으로 발표됐다.
라데온 프로 듀오 가격은 1499달러로 책정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