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2016]애완견대신 애완로봇 키워보자, ASUS 가정용 로봇 '젠보' 발표

ASUS 발표의 말미, 일명 'One More Thing'의 주인공은 바로 '젠보'라는 스마트 로봇이었다. 
ASUS 젠보는 가정에서 자녀들과 놀 수 있는 친구가 되기도 하고 이야기를 들려주는 스토리텔러가 되기도 하며, 똑똑한 선생님 역할을 하거나 교육적인 게임을 즐길수도 있는 가정용 로봇이다. 
또한, 젠보를 통해 음악을 들으며 같이 춤을 출 수도 있는건 덤이다. 
물론 자녀들에게만 유용한 로봇은 아니다. ASUS 젠보는 기본적으로 음성인식을 통해 제어되는 로봇으로써, 주부의 경우 요리 레시피를 물어보거나 쇼핑을 할 수 있다. 
젠보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가족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CCTV 역할도 수행할 수 있고, ASUS 스마트밴드와 연동해, 착용자가 응급상황 발생 시 SOS 신호를 지정된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다. 
이 날 ASUS는 젠보를 영상으로뿐만 아니라 시제품을 선보이며 놀라움을 남겼다. 공개된 영상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완성도가 인상적이었다.
ASUS 젠보의 더욱 놀라운 발표는 바로 가격이다. ASUS 젠보는 599달러로 출시되어 완성도를 보았을 때 예상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평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