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4일 수요일

페이스북 메신저, 메시지 자동삭제 기능 추가된다.. 스크린샷 유출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스냅챗처럼 일정시간이 지난 메시지가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4일 외신은 @iOSAppChanges 아이디를 가진 트위터리안이 공개한 iOS용 페이스북 메신저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스크린샷에서는 페이스북이 추후 출시할 iOS 버전 68.0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메시지 삭제 기능이다.
이 기능은 메신저 앱 사용자가 각 메시지에 분, 일, 월, 년 등 메시지 수명을 설정할 수 있다. 기간이 만료되면 메시지 수신자는 더 이상 메시지 내용을 볼 수 없게 된다.
페이스북 메신저 메시지 자동삭제 기능은 현재 프랑스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언제 정식 버전에 추가될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메시지 자동삭제 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는 스냅챗이다. 스냅챗에서는 메시지 수신 후 10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돼 사생활 노출을 꺼리는 사용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인기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MS '反테러' 대동단결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MS), 트위터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테러에 대처하기 위해 글로벌 인터넷 포럼을 설립했다고 외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글로벌 인터넷 포럼은 테러와 연관된 콘텐츠들에 대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