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8' 무선 충전 기능 탑재 가능성

애플이 2017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8(가칭)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중국 분석가 송창쉬가 중국 SNS 웨이보를 통해 주장했다.
최근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90cm 떨어진 거리에서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유빔(uBeam)으로부터 2명의 전문가를 영입했으며, 지난 2년 동안 10명 이상의 무선 충전 전문가를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애플은 무선 충전 엔지니어 영입 외에 올해 초 미국 에너저스(Energous)사의 와트업(WattUp) 무선충전 기술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취득하기도 했다. 이 기술은 별도의 충전 패드 없이 스마트폰과 와트업 기기 내에 전용칩을 내장해 약 4~5m 거리에서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다.
애플이 아이폰에 무선 충전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오랜 기간 공을 들이고 있지만,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7보다는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에 탑재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에너저스는 와트업 기술의 상용화 시기를 2016년~2017년 잡고 있으며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2017년에 출시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무선 충전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