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4천만 원대 콤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한층 더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콤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CLA(The new generation CLA)를 공식 출시한다.
더 CLA는 2013년 1월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2013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프리미엄 콤팩트 4-도어 쿠페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03년 쿠페의 우아함과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한 더 CLS를 선보이며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탄생시켰다. 최초의 컴팩트 4-도어 쿠페인 더 CLA 또한 매력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2013년 최초로 선보인 더 CLA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16년 3월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한층 더 매력적으로 모습으로 변모된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컴팩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 국내 소비자를 사로잡는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다.
국내에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MATIC)을 탑재한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Mercedes-AMG 고성능 모델은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는 매력적인 스포티한 비율과 감각적인 둥근 라인을 특징으로 하는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특히, 측면의 역동적인 직선라인은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하며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경량화된 18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은 더 뉴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를 한층 더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실내는 더욱 슬림해진 다기능 디스플레이[1], 스포츠 시트, 3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한 고급스러운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가 기본 적용되어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실내를 더욱 감성적으로 만들어 준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는 2.0L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하며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는 4가지 주행 모드가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는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총 4 가지의 주행 모드로 선택 가능하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하여 엔진,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에어컨 등의 작동을 주행 모드에 맞게 최적화하여 조절해준다. 또, ECO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에 적용된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MATIC)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방식에 의해 주행 상황에 따라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따라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에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Electronic Traction System)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의 국내 가격은 4천 9백만 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