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크롬OS 통합 '안드로메다' 10월 4일 발표하나?

구글은 내달 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벤트를 열고 차기 레퍼런스 스마트폰 픽셀, 픽셀 XL 2종을 공개할 계획이다. 
그런데 이날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와 데스크톱 OS 크롬이 통합된 OS가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급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10월 4일 구글이 발표할 통합 OS는  안드로메다(Andromeda)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연내 초기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와 크롬OS가 통합된 안드로메다 OS는 기존 스마트폰, 태블릿뿐만 아니라 PC에서도 구동된다. 
공교롭게도 10월 4일은 안드로이드 OS 첫 번째 버전이 공개된 지 8년째가 되는 날이기도 하다. 최근 구글 안드로이드 엔지니어링 부사장 히로시 록하이머는 트위터를 통해 "10월 4일은 8년전 첫 번째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온날"이라며 10월 4일 중대 발표가 있을 것임을 암시했다.
이와 관련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해 10월 "구글이 2017년을 목표로 크롬OS를 안드로이드에 통합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