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WSJ, 애플 테스트 중인 '아이폰8' 시제품만 10개 이상

 애플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모델을 포함해 10개 이상의 '아이폰8(가칭)'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OLED 디스플레이는 더 얇고 가볍고 유연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픽셀 자체가 발광하므로 백라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고,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보다 얇다. 또한 보다 선명한 컬러를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도 우수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도 연장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LCD 디스플레이보다 생산 비용이 최고 50달러 높기 때문에 아이폰 판매 가격 인상 요인이 될 수도 있다고 분석가들은 지적했다. 애플은 삼성전자 스마트폰보다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OLED 디스플레이 탑재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OLED 아이폰 외에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의 후속 모델인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4.7인치, 5.5인치 아이폰도 함께 출시될 것이란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한편, 애플은 삼성을 OLED 패널 주공급사로 선정할 가능성이 있지만, LG 디스플레이, 일본 디스플레이, 샤프 등이 2018년까지 OLED 생산량을 늘리기를 원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