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명령 지원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2종 내년 초 출시

구글이 내년 초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2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주요 외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글이 출시할 스마트워치 2종은 모두 안드로이드 웨어 2.0으로 구동되며 안드로이드 페이, 구글 음성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다. 최근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웨어 2.0은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구글이 자체 개발하고 브랜드를 달고 출시된 픽셀 스마트폰과 달리 안드로이드 웨어 2.0 스마트워치는 제조사와 협력해 개발되고 제조사 브랜드가 적용된다. 넥서스 스마트폰 프로그램 파터너십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한편, 지난 7월 해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구글이 엔젤피쉬(Angelfish), 소드피쉬(Swordfish)라는 코드명을 가진 스마트워치 2종을 개발하고 있다고 독점 보도한 바 있다. 
2종 모두 원형 디자인이 채용됐으며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원한다. 엔젤피쉬는 모토360, LG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과 비슷하며 소드피쉬는 페블타임 라운드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