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듀얼 카메라 탑재 5인치 '아이폰7S' 루머 등장

애플 차기 아이폰8 또는 아이폰7S와 관련된 다양한 루머가 전해지고 가운데 애플이 내년에 5인치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일본 애플 뉴스 블로그 맥오타카라는 대만 공급 업체 소식통을 인용해 2017년 출시될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 라인업 중간에 5인치 모델이 추가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5인치 아이폰 기본 사양은 아이폰7S 시리즈와 동일하지만 후면 아이사이트 듀오 카메라가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배치되는 등 디자인이 다를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5인치 아이폰 출시 루머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스는 아시아 애플 공급업체로부터 입수한 정보를 바탕으로 차기 아이폰이 각각 5인치,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현재 애플은 10여종 이상의 차기 아이폰 시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쩌면 이 중에 5인치 아이폰이 포함되어 있을 지도 모른다.
디자인과 사양이 다른 다양한 시제품이 테스트되고 있는 만큼 어떤 시제품이 최종 제품으로 선정될 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다. 맥오타카라는 차기 아이폰 최종 사양이 회계 연도 2017년 2분기에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