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스 그룹, 벌칸 API 지원 목록에 닌텐도 스위치 추가

지난 19일, 크로노스 그룹이 벌칸(Vulkan) API 및 OpenGL 4.5, OpenGL ES 규격 지원 목록에 닌텐도 스위치를 새롭게 포함시켰다.
이로써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타이틀 개발자는 벌칸, OpenGL 4.5, OpenGL ES의 세가지 API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중 가장 차세대 API인 벌칸(Vulkan)은 드라이버 오버헤드 감소, CPU 부하 감소 및 멀티 스레딩 최적화로 더 많은 리소스를 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크로노스 그룹은 더 나은 게임 성능을 위해 Vulkan Next를 개발중이다. 다중 GPU 지원, 멀티뷰 렌더링, 다이렉트 스크린 액세스, 교차 API 지원 등이 예정되어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는 엔비디아 테그라 X1이 탑재되지만 배터리시간, 발열 등의 사용환경을 고려해 기본 속도를 다운클럭하여 동작한다고 알려져있다. 
휴대용 기기인 닌텐도 스위치의 하드웨어적 한계를 고려해보면 벌칸 API의 개선이 그래픽 품질에 관여하는 부분이 상당할 것으로 보이며, 대부분의 닌텐도 스위치 게임들이 OpenGL 대신 벌칸 API 기반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