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 정식 서비스 시작

20일 카카오가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정식 오픈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0)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 메뉴에서 ‘게임별’ > ‘게임별 추가’를 선택하면 네번째 탭으로 노출된다.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게임 리워드 및 소식도 받아 볼 수 있으며,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치(XP)로 ‘게임별’ 레벨을 쌓아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럭키박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벨과 경험치는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보기’ 메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바타를 설정하고 경험치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게임은 정식 오픈과 함께 ‘소행성 피하기’, ‘빨간망토의 모험’, ‘튜브를 잡아라’, ‘무지와 콩나무’, ‘네오의 파자마 파티’, ‘홈런왕 라이언’, ‘콘의 네모네모팡’, ‘라이언의 눈싸움한판’, 총 8종의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을 선보였다. 
‘게임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낵게임은 HTML5 기반의 슈퍼 캐주얼 게임으로 별도의 앱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톡 iOS 버전에는 내년 1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