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이미지 검색서비스 '라이브픽' 오픈

22일 카카오에서 모바일 이미지 검색서비스 ‘라이브픽’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라이브픽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이미지 특화 검색 서비스다. 모바일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용 가능하다.
기존의 이미지 검색이 정확도 높은 이미지 순으로 쭉 나열해서 보여줬다면, 라이브픽은 가수, 배우 등 스타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업데이트된 시간 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트와이스’를 검색하면 트와이스가 참석한 팬미팅, 콘서트 등 이벤트별로 이미지를 모아서 제공하고, 검색결과 하단에 '사인회’, ‘쯔위’, ‘나연’ 등 자동 추출된 해시태그를 함께 보여준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도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 샵(#)검색을 활용해 원하는 스타의 이름을 검색한 뒤, 친구들에게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공유하면 된다. 모바일 다음 검색은 연내 라이브픽에 최적화된 뷰어를 적용해 전체화면으로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 이미지 검색 결과를 보고 싶은 이용자는 검색결과 상단에서 '이미지' 탭을 선택하면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