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공개 여름 출시 예정

지난 26일 주말, 블리자드는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를 공식 발표 했다.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는 기존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 워의 그래픽을 HD화 하며 게임을 현세대에 맞게 변화 했으나, 기존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가져가는 리마스터화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캠페인과 랜선 플레이 및 온라인 플레이를 최근 트렌드에 맞게 변화 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리마스터 부터는 한국어를 포함한 13종의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는 음성표현 기준으로 번역되었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2와 달리 유닛들의 이름은 사용하던 그대로 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사운드 역시 고품질로 변경되며, 캠페인의 주요 영웅들의 목소리는 한국어 더빙이 된다고 알려지고 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발표날, 일주일내에 1.18 패치가 이루어지며, 최신 OS 지원, 그리고 현재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은 전면 무료화 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기존 오리지날 유저와 리마스터 유저간의 크로스플레이 역시 지원하며, 구 배틀넷 계정과의 연동 등 기존 게이머들 역시 수용해 갈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는 올 여름 출시로 공개 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