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구글, ‘갤럭시S8’ AI 서비스 ‘빅스비’가 나가신다

삼성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되는 음성인식 AI(인공지능) '빅스비' 기능이 공개됐다.
지난 21일 이인종 삼성전자 부사장은 삼성 글로벌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S8에 탑재될 ‘빅스비’를 소개했다.
이 부사장은 “빅스비는 삼성 스마트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라면서 “세 가지 면에서 이미 시장에 나와있는 음성 인식 서비스와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특정 앱의 일부 기능만 지원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와 달리 빅스비는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내에서 터치와 같은 기존 사용자인터페이스 방식으로 실행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을 빅스비로 실행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사용자는 빅스비 지원 앱 사용 도중 언제든 빅스비를 불러올 수 있으며, 그때 빅스비는 해당 앱에서 현재 상태와 그때까지 사용자가 진행해온 작업을 이어 받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음성 인식 서비스의 상황 인식 수준, 다시 말해 ‘이것’ ‘그것’ 같은 대명사를 이해하는 수준과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 이 부사장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미리 정해진 형태의 음성 명령만 알아듣고 실행하는 몇몇 AI 서비스와 달리 빅스비는 불완전한 정보라도 최대한 이해할 수 있는 만큼 명령을 실행하고, 사용자에게 그 다음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는 등 단계별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갤럭시S8 왼쪽 측면에는 전작에서 볼 수 없던 빅스비 전용 버튼이 존재한다. 사용자는 이 버튼을 통해 음성 인터페이스를 즉각 활성화하고 음성 통화 등 여러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부사장은 “갤럭시S8 일부 삼성 앱에서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빅스비를 지원하는 앱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라며 “궁극적으로 타사 앱과 서비스에서도 빅스비가 수월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향후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까지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