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인공지능 빅스비 핸즈온.. 기능은 환상적·응답 속도는 '글쎄'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에는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가 최초로 탑재됐다.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스비는 우선 전화, 메시지, 설정 등 삼성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향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빅스비에는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이 적용됐다. 다양한 기기와 사용자간의 소통 방식을 습득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점점 더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뉴스룸을 통해 공개한 빅스비 핸즈온 영상은 빅스비가 생활속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다만, 영상을 접한 해외 유저들은 빅스비 기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면서도 응답 속도가 다소 아쉽다는 반응도 있다.
한편, 빅스비는 현재 영어, 한국어만 지원한다. 빅스비 한국어 음성은 가수 호란이 맡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