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라이젠5 프로세서 전세계 공식 출시

금일 AMD 코리아는 합정역에 위치한 판스퀘어 홀에서 라이젠5 출시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라이젠5 시리즈는 라이젠7를 이어 하이엔드가 아닌 메인스트림 PC 시장을 공략할 제품들이다. 
AMD코리아 CPU 세일즈 매니저는 이번 라이젠 프로세서를 통해 인텔과의 경쟁구도를 만든 것이 혁신이라고 소개하며, 기대치보다 높은 성능을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2017년은 AMD에게 매우 대대적인 해가 될 것이며,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라이젠5 시리즈는 흠없는 게이밍 성능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의 CPU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밝혔다. 
사실상 300달러 미만의 프로세서 수요가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AMD 입장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AMD는 탁월한 가성비의 라이젠5 프로세서로 메인스트림 시장의 분위기를 전환할 계획이다. 
라이젠5 시리즈 중 6코어 12스레드의 라이젠5 1600X는 인텔 코어 i5-7600K보다 69%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프리시전 부스트와 XFR 효과로 인텔 카비레이크에 육박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라이젠5 1500X는 4코어 8스레드로써 XFR 잠재율이 가장 높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라이젠 7 출시 초기 일어났던 여러 이슈들이 빠르게 해결되고 있으며, 11일부터 DDR4 3200MHz 지원 바이오스를 배포한다. 
또한,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가 HPET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라이젠에 최적화된 전원관리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베데스다, 스타독, 어셈블리 등의 게임 개발사가 자사 게임에 라이젠 최적화 작업을 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메인보드 경우 기존보다 훨씬 더 최적화된 바이오스가 탑재되어 출고될 예정이며 이번 공급은 상황이 훨씬 더 좋을것으로 보인다. 서플라이 이슈는 이제 겪지 않을 것이다.
라이젠5 시리즈의 성능을 알고 싶다면 케이벤치 리뷰를 참고해보기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