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형 상단바가 안보이네? '아이폰8' 최종 디자인 렌더링 공개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8의 최종 디자인 렌더링이 공개됐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된 아이폰8 3D 렌더링을 공개했다. 포브스가 공개한 아이폰8 렌더링은 케이스 제조업체 노더스(Nodus)가 제작한 것이다.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8 베젤 두께는 4mm에 불과하다. 갤럭시S8 시리즈와 달리 좌우 측면은 휘어지지 않았다. 3.5mm 헤드폰잭은 이번에도 지원하지 않는다.
전면 홈 버튼은 제거됐으며 상단에는 카메라, 3D 센서를 중심으로 좌우로 와이파이 신호 강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금까지 전해졌던 'M'자형 상단바가 이번 렌더링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관심을 모으고 있는 터치ID 지문센서는 후면이 아닌 측면 전원 버튼 또는 디스플레이에 내장될 것이 유력하다. 최근 외신은 애플이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테스트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또, 아이폰8에는 LG화학에서 개발한 새로운 L자형 배터리가 탑재돼 아이폰7 플러스 보다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다. 포브스가 예상한 아이폰 가격은 1100달러(약 122만 원)부터 시작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