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마개도 스마트시대? 스마트 소음 조절 귀마개 'Knops' 선주문 시작

바쁜 일상 생활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소음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다. 대표적으로 예전부터 해결되지 않고 있는 층간 소음 문제이 있으며, 같이 생활하는 룸메이트의 코골이 소음, 자동차 경적, 비행기 엔진 소리등 다양한 소음들이 존재하고 있다.
소음을 계속 듣게 되다보면 자기 자신도 모르게 신경이 날카롭게 변하고 귀 건강에도 좋지 않다. 보통의 귀마개로는 착용하기 부담스러운 디자인과 소리가 완전히 차단되어 사용하기 어렵다.
최근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 스타터에서는 'Knops'라는 스마트 소음 조절 귀마개가 성공적으로 모금을 마쳤다.
'Knops'는 무선 이어폰 처럼 생긴 귀마개로 소음의 크기를 단계별로 조절 할 수 있다. 제품에 달린 원형 다이얼을 돌리면 소리가 통과하는 길목이 좁아지고 넓어지는 원리로 조절 가능한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나 배터리는 필요하지 않다.
소리 크기는 4단계 별로 조절 가능하다. 1단계는 사실상 모든 소리를 청취 가능하며, 2단계는 자동차의 크락션 같은 위험 경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정도이고 3단계는 콘서트나 라이브 음악 현장을 가도 조용하게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다. 마지막 4단계는 모든 소음을 차단한다.
기존의 귀마개 대신 'Knops'는 부담 없는 디자인과 단계별로 소리를 차단해 각종 소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현재, 인디고고에서 선주문을 통해 69달러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으며 11월달에 배송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