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7일 목요일

전원 스위치 교체한번으로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구축하는 'Kleverness'

원격으로 조명을 켜고 끌수 있는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사용하면 일상생활에서 매우 편리하다.
하지만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각종 배선 작업과 전원 스위치 교체 작업 등 여러 가지로 어려운 점이 많아 실제로 바꾸려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편, 크라우드 펀딩 모금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는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원 스위치만 교체하면 방안의 조명을 모두 스마트 조명 시스템으로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스위치 '클레버네스(Kleverness)'라는 제품이다.
클레버네스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방안에 설치된 조명을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은 물론이고 정해진 시간에 따라 조명을 조정할 수도 있다.
위치 인식 기능인 지오펜싱(GeoFencing)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집 근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외출할 때 자동으로 조명이 꺼지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스마트 홈 솔루션인 애플의 홈킷, 구글 홈, 아마존 에코 등도 같이 활용 가능하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89달러(약 10만원)에 조기 구입 참가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배송은 2018년 5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갤럭시S9·S9 플러스' 출시 준비 척척…듀얼심 버전 中인증 통과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가 중국 3C 인증을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중국 3C 인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인증을 통과한 갤럭시S9 시리즈는 SM-G9600 / DS 및 SM-G9608 / DS 등 2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