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펙터 보안 패치 업데이트, 6세대 코어까지 검증 완료

인텔 스펙터 보안 패치 업데이트, 6세대 코어까지 검증 완료

intel_va.jpg
인텔이 8세대 코어 프로세서 부터 6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이르는 전 제품에 대한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 검증을 완료한 것으로 발표했다.
한때 재부팅 같은 시스템 문제가 발견되기도 했지만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계 전반의 노력 끝에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업데이트 버전을 완성해 냈다고 한다.
이 버전은 코드명 커피레이크와 카비레이크 그리고 스카이레이크를 기반으로 한 모든 플래폼에 적용되며 데이터 센터를 위한 제온 스케일러블과 제온 D 프로세서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시스템 사용자들은 PC 제조사나 파트너들을 통해 업데이트 된 마이크로코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개인 PC, 그 중에서도 조립(DIY) PC 사용자들은 메인보드 제조사에게 문의해야 최신 마이크로코드가 적용된 바이오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스카이레이크 까지 준비를 완료한 인텔은 다음 단계를 이미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브로드웰과 하스웰, 아이비 브릿지, 샌디 브릿지 같은 구 모델도 이미 베타 테스트 단계에 들어 섰고 블룸필드 일부와 클럭데일 같은 초기 모델들은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위한 초기 단계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